성적이 잘 나왔나요? 친구들에게 자랑 좀 해주세요.
이번에 전교 1등을 했거든요. 초등학교 때도 좀 잘 나오기는 했는데, 중학교에 올라가고 나서 살짝 걱정했었어요. 처음이라 더 열심히 했던 것 같아요. 생각했던 것보다 잘 나와서 기분이 좋아요.
분석수학을 언제부터 다녔나요?

6학년 2학기부터 다녔어요. 다닌지는 6개월 정도 됐어요.

처음에 분석수학을 어떻게 알고 시작하게 되었나요?
누나를 통해서 알게 됐어요. 누나가 먼저 분석수학을 다녔는데 잘 가르쳐준다고 저도 다니라고 했거든요.
수학공부는 하루에 얼마나 하나요?
학원에서 매일 2시간씩 해요. 아직까지는 과제는 많지 않았어요. 학원에서 시키는 대로만 하면 충분한 것 같아요. 아, 그리고 시험기간에는 주말보강을 했어요.
분석수학을 다니기 전에 다른 학원에서 수학 공부를 하였나요?

네, 전에는 다른 전문 학원에 다녔어요. 여기는 다녀보니까 전에 있던 데랑 좀 많이 달라요. 분석수학에서는 틀린문제들을 반복해서 풀도록 문제가 나오더라구요. 그리고 선생님이 제가 잘 모르는 부분만 중점적으로 첨삭해주니까 모르는 부분을 해결할 수 있었어요. 원래 수학을 좀 좋아하기는 했는데, 그렇게 공부하니까 자신감이 더 생긴 것 같아요.

분석수학의 장단점은 무엇인가요?

모르는 문제를 중점적으로 첨삭해 주시고 개인별 수준별 학습이 가능해서 좋아요. 문제를 풀면 풀수록 어려운 유형이 계속해서 나오니까 점점 내 수준이 올라가는게 느껴져요. 이번 시험에서 수학은 하나밖에 안 틀렸거든요. 사실 더 틀릴 뻔한 문제들이 있었는데, 학원에서 계속 반복해서 풀었던 문제들이 나와서 도움이 됐습니다.

자신만의 수학 공부 비법이 있다면?
분석수학에서는 오답정리를 바로 할 수 있도록 잘되어 있더라구요. 즉문즉답에서 틀린 문제 오답정리를 스스로 합니다. 스스로 공부하다 보면 시간도 절약되고 모르는 문제를 끝까지 알려고 하는 욕심이 생겨요. 이게 비법 아닐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