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유형학습>을 통해 오답을 반복하지 않으려고 노력했습니다."

논리수학은 먼저 실력 체크를 위한 진단학습→처방학습→마무리학습 순으로 학습이 진행됩니다. 각 단계의 문제는 12문제 정도에 불과하지만 마무리학습까지 완료한다는 것은 종혁 군의 성실성을 엿볼 수 있는 부분입니다. 종혁 군은 적어도 이틀에 한 번씩은 논리수학으로 학습을 했고, 논리수학 프로세스를 따라 순차적으로 학습을 진행해 나갔습니다. 물론 다른 인강들처럼 문제만 풀고 지나갈 수도 있지만 중간중간 <추천유형학습>과 <핵심용어Drill>을 이용하는 것도 잊지 않았습니다. 특히 마무리학습이 끝나면 <추천유형학습>을 통해 취약유형의 문제를 복습하면서 오답을 반복하지 않도록 노력했습니다. <추천유형학습>은 학습 전 과정을 통해 파악된 종혁 군의 취약 문제 유형 중, 가장 시급하게 해결하고 보완해야 할 유형을 알려주고, 이를 해결하여 논리적 사고력을 함양할 수 있도록 해주므로 반드시 짚고 넘어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문제를 풀다 막히면 <즉문즉답>과 <일사천리>이 속시원히 해결해줬습니다.”

종혁 군은 2회차 진단학습에서 84점을 받았는데, 세 차례의 처방학습을 하고 나서 100점으로 올랐습니다. 오답노트를 이용했는데, 이 과정에서 <즉문즉답>을 100% 활용한 것이 성적향상 비결 중 하나입니다. 혼자 공부를 하다보면 질문이 생겼을 때 바로 해결하기 어려운데, <즉문즉답>에서는 개념에 대한 설명과 함께 동영상으로 해설도 볼 수 있어 효과적입니다. 종혁 군은 <즉문즉답>으로도 이해가 안 될 때 <2차 질문하기>를 이용했습니다. 이렇게 질문한 내용은 <나만의 수학사부>에 저장돼 나중에 혼자 공부할 때 매우 유용합니다. 해결되지 않는 문제는 풀이 단계별로 분석하여 스스로 풀 수 있을 때까지 언제든지, 1:1 나만의 수학사부와 즉문즉답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보통 학생들이 문제를 풀다가 잘 모르는 문제가 나오면 그냥 찍고 넘어가는 경우가 많은데 사실 종혁 군도 마찬가지였습니다. 그런데 문제 하단에 있는 <일사천리>를 click해보니 해당 문제에서 제시한 용어의 정의, 관련 정리와 증명, 동일 유사한 유형간의 차이점까지 제시하고 있어 맞고 틀리고의 여부를 떠나 문제를 푸는 것 자체가 학습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합니다. 특히 해당 문제와 직, 간접적으로 관련 있는 방대한 콘텐츠를 마우스 클릭만으로 다 활용할 수 있는 <일사천리>는 어디서도 볼 수 없던 논리수학만의 특징이라고 합니다.

종혁 군은 현재 고등수학(상), (하)를 마치고 수학Ⅰ을 학습하고 있습니다. 학원이나 인강에만 의존하고 있었다면 강의를 듣고 과제를 제출하는 식으로 공부하고 있겠지만, 논리수학을 접하고 나서는 오답유형 중심 해결법을 통해 취약 영역을 극복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종혁 군의 성적 향상 비결은 처음에는 느려 보이지만 원칙을 반(反)하지 않는 수학 학습법이었습니다. 종혁 군은 친구들에게 논리수학을 추천해주고 싶다면서도, 아무리 좋은 학습법과 교재가 있어도 공부는 스스로 하는 것이라며, 마음가짐이 가장 중요하다 는 말을 잊지 않았습니다. 금융 관련업을 하고 싶다는 종혁 군, 수학 실력을 더 향상시켜서 꼭 그 꿈 이루시길 바랍니다.